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피킹맥스 6개월 학습 프로그램과 활용팁 추천 에어팟프로
    영어 셀프러닝 2020. 4. 2. 17:56

    안녕하세요?

    엔너지입니다.

     

    지난 시간에 영어공부 독학할 수 있는 어플(인강)로 스피킹맥스를 추천드렸어요.

    학원 다니는 것만큼 알차게 공부를 할 수 있고, 휴대폰이나 태블릿 PC로 어디서나 할 수 있으니 시간 공간 제약이 없어요.

    무엇보다 좋은 점은 바로 현지인 영어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인데요.

     

    https://n-nergy.tistory.com/2

     

    스피킹맥스 에어팟 프로 영어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엔너지입니다. ^___^ 2020년을 맞이하면서 저마다의 야심찬 계획과 목표가 있으셨을 텐데 연초부터 코로나 바이러스발병으로 밖에 나가기도 위험해져서 흐지부지 된 계획도 많을 것 같아요. 올해는 이..

    n-nergy.tistory.com

    스피킹맥스 패키지 구성과 교재, 학습 과정, 특징 등에 대해 알아 보았구요.

     

    아무리 좋은 교재라고 해도 이를 제대로 활용할 수 없으면 효과는 반감되는 것 같아요. 무엇보다 수동적인 자세에서 나아가 좀 더 적극적으로 두뇌를 활용하는 방향으로 공부한다면 지금보다 훨씬 나아진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풋이 많아도 아웃풋이 없다면 죽은 지식이 되는 거니까요.

     

    저처럼 영어 실력 향상에 흥미가 많으신 분들이나 실제로 스피킹맥스로 공부를 하시는 분, 구매를 고려하고 있지만 스피킹맥스로 과연 어떻게 공부를 하는 건지 궁금해하시는 분들께 실제 학습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려 드리고, 보다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팁도 함께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포스팅 때문에 스피킹맥스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확인해 보니 제가 2014년도에 처음 구매를 했더라구요. 그 때 못 보던 새로운 학습 과정도 몇 개 추가되었고 수정된 것들도 있네요. 코스 업그레이드를 꾸준히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의 현재 학습 상태를 볼 수 있어요.

    여기 보이는 레벨은 영어 레벨이 아닌 얼마나 많은 과정을 학습하느냐에 따라 올라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

     

    학습하는 중간에 효과음이 나오면서 레벨 업 소식이나 이런 뱃지, 아이템 등을 획득했다고 나오는데 은근 게임처럼 중독이 됩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25, 50, 100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이렇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이라는 작은 선물을 주네요.

    안 들어가 봤으면 몰랐을 뻔했어요. 깜박할까봐 얼른 교환 완료했습니다.

    횡재한 기분이에요. ㅋㅋ

     

    코스를 살펴보면 총 21개 중 15개를 완료하고 6개가 남아 있어요. 왕기초 편부터 기초, 초중급 레벨 학습을 모두 완료하고 현재 중급 중에서 뉴욕편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가 봤던 나라와 장소에 대해 나오면 추억에 잠기며 그때를 떠올려서 더 감정 이입이 되고, 안 가봤지만 관심 있는 나라에 대해 배울 때는 호기심 있게 보면서 다음에 꼭 가봐야겠다는 여행 욕심이 듭니다.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런 코스는 정말 마음에 드실 거예요.그 나라 사람들의 이야기와 현지 문화 소개를 들으며 간접 여행을 하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영국 영어의 벽 ㅠㅠ

    또 여기 보시면 런던편은 고급코스로 분류되어 있어요. 그렇죠. 영국 영어 이상하리만치 알아듣기 힘듭니다.

     

    예전에 영어 강사와 미국인 상사의 비서로 일한 적이 있어요. 그 때도 완벽하지 않은 영어로 일 하는 데 약간의 불편함을 느끼긴 했지만 그 후 영국계 회사로 이직해서 일을 했을 땐 정말 더 어렵더라구요.

     

    저는 이렇게 레벨별 분류된 순서대로 차근차근 클리어해 나갔는데요. 이런 과정이 지루하다 싶으시면 관심이 가는 과정 순으로 편하게 학습하셔도 될 것 같아요.

     

    하지만 왕기초부터 학습해 보니 왕기초 과정에서도 유용한 표현들이 많이 나오고, 설명해 주시는 강사님의 영어 표현에서도 배울 점이 많이 있어요.

    그리고 단계를 무시하다 보면 갑자기 어려운 내용을 보다가 다음에는 또 너무 쉬워지고 하면 더 적응이 안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기초 과정부터 하나하나씩 공부하면서 단계를 밟아 나가시는 방법을 개인적으로는 권장드립니다.

     

    이렇게 모든 학습을 다 마치고 나서는 다시 돌아가 자유롭게 복습하면서 쓰기 과정을 추가하여 필요한 표현을 본격적으로 암기해 볼 생각입니다. 뭐든지 복습이 중요한 거니까요.

     

    제가 지금 학습 중인 뉴욕편 과정입니다. 하루치 학습에는 9개 단계가 있고 영상이 한 개 에피소드 당 1 30초 전후로 부담스럽지 않은 길이입니다.

     

    뉴욕의 사람들은 정말 에너지 넘치고 의욕적입니다. 나라별 인터뷰 영상마다 그 나라만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어요.

     

    한영자막, 영어자막, 자막 없애기 기능

    학습하기를 누르면 영상이 재생되는데 자막을 영문 한글 동시자막, 영문자막, 자막 없애기 모드로 변경 가능합니다.

    이때 이 과정을 건너뛰고 바로 학습모드로 갈 수도 있지만 일단 자막을 없애고 집중해서 들어보는 것을 추천해요.

    이렇게 듣는 것만으로도 리스닝 연습이 되기 때문입니다.

     

    학습 모드에서는 자막을 켜고 보면서 각 에피소드마다 따라 말하기, 딕테이션, 퀴즈 중 하나로 다양하게 학습하여 집중력 있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모르는 단어는 스크랩 해 두고 나중에 다시 복습 가능합니다.

     

    특히 따라 말하기에서는 내 목소리가 녹음되어 다시 들을 수 있고, 원어민 억양과 비교해 볼 수 있어요.

     

    점수도 매겨 지기 때문에 은근 승부욕이 발동하더라구요.

    이것만 쭉 따라 해도 알차게 공부할 수 있지만 저는 모든 인터뷰 문장을 따라 읽으며 섀도잉을 합니다. 영어 말하기는 공부보다는 운동처럼 트레이닝에 가깝다고 해요.

     

    보고 듣고 이해했더라도 입에서 나오지 않아 다들 회화를 어려워하는 것인데, 이렇게 실제 원어민이 쓰는 표현을 입 밖으로 소리 내어 연습하는 것으로 억양도 익히고 좀 더 머릿속에 깊이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8개의 에피소드가 끝나면 마지막에 그날 배운 것에 관련된 질문이 하나 나와요. 그리고는 30초 동안 말하기 시간이 주어집니다. 초보 과정은 대답에 대한 힌트를 주면서 예시 문장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고,실전 과정은 그런 것 없이 자유롭게 말하는 과정입니다.

     

    이것 역시 녹음이 되어 다시 들어볼 수 있어요. (꼭 자신이 말한 것을 다시 들어 보셔야 해요.)

    처음에는 녹음된 것만 듣고 그날 학습을 끝냈는데, 위 캡처 화면아래쪽 보시면 예시 답변 버튼이 있어요.

     

    예시 답변을 클릭하셔서 읽어 보고 아 이렇게 표현하면 되겠구나, 아 이런 내용도 첨가하면 좋겠다는 힌트를 얻은 뒤 RETRY 버튼을 누르고 한 번 더 녹음을 합니다.

     

    처음 말할 때보다는 더 나아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그리고 예시 답변에서 선택한 표현을 직접 말해 보면서 눈으로 훑는 것보다 더 잘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른 사람과 실제 대화를 하는 것처럼 말해 보는 거예요.

    혼자서도 충분히 말하는 연습을 할 수 있어요.

     

    복습용으로 강추하는 출퇴근모드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던 출퇴근 모드입니다. 저는 이 모드가 복습에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해요. 복습하고자 하는 에피소드를 클릭하시면 학습모드 없이 쭈욱 내용을 복습하실 수 있습니다. 자막도 마찬가지로 한글 영문 동시자막, 영문 자막, 자막 없애기로 선택이 가능하셔서 원하시는 모드로 보시면 됩니다.

     

    말 그대로 출퇴근 시에 지하철과 버스 안에서 들으셔도 좋지만 저는 역시나 이걸 쭈욱 틀어놓고 전부 입으로 말해 보는 연습을 합니다. 날 배웠던 8개 에피소드를(9번째 speech는 제외) 다시 한번 보면서 입으로 따라 말해 보면 더 기억에 오래 남고 말하는 연습도 하실 수 있어요.

     

    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입으로 직접 말하는 연습이 가장 중요합니다.^^

     

     

    정리해 보면,

     

    1. 맘에 드는 코스를 무작위 선택해도 좋지만 레벨 순으로 차근차근 밟아 나가며 성장하는 희열을 느끼는 방법 추천!

     

    2. 마음이 급해도 바로 학습모드로 건너뛰지 말고 자막 없이 먼저 들어볼 것 - 리스닝 연습

     

    3. 따라 말하기 모드가 따로 있지만 모든 인터뷰 문장을 따라 읽기 - 섀도잉 연습

     

    4. 스피치 모드 30초 말하기 후 --> 예시 답변 읽기 --> 예시 문장을 활용하여 재녹음 하기

     

    5. 출퇴근 모드로 전날 배운 내용 복습 – 섀도잉을 겸하면 더 효과적!

     

     

     

    이렇게 스피킹맥스의 학습 과정과 저만의 소소한 활용팁에 대하여 공유해 보았습니다. 올해가 가기 전까지 웬만큼 회화를 마스터? 하는 것이 목표인데요.

     

    꼭 스피킹맥스가 아니더라도 나에게 딱 맞는 좋은 교재, 인강이든 어플이든 꼭 찾으셔서 모두 즐겁게 영어 공부하시길 바래요.^^

     

    다음 시간은 제가 아침마다 하고 있는 하루 30분씩 영어공부법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